인사말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재)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첨단의료기기산업의 발원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입니다. (재)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 원장 정완길

안녕하십니까?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제7대원장 백종수입니다.
원주는 1997년부터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씨앗을 뿌렸고, 산·학·연·관이 협력하여 원주의료기기클러스터의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20여년이 지난 지금 ‘첨단의료기기 산업’은 국가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집중·육성하는 신성장 핵심산업이 되었습니다.

의료기기 산업은 4차산업혁명을 맞이하여 디지털헬스케어라는 혁신성장 물결을 맞이했지만, 현재 첨단 융복합 기술의 상용화, 고성장 동력의 유지 등 다양한 과제에 직면해있습니다. 이러한 때야 말로, 원주의료기기 산업이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빠르게 변모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재단의 대표 기업지원서비스 명칭은 ‘MEDISTRY’입니다. Medical Industry의 약자로 우리지역 소재 의료기기 기업, 대학, 공공기관, 강원도, 원주시 등 전체 의료기기 산업생태계를 아울러 의미하고 있습니다. 창업정신을 기반으로 원주의료기기 산업이 불모지에서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발전하면서 원주 의료기기산업클러스터는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풍부한 인적자원, 우수한 기업 환경 인프라, 우수한 양·한방 병원과 유기적인 지원기관 네트워크를 확보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지금까지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의료기기 산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의료기기 기업의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관련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조회수